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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헤드헌팅
헤드헌팅은 기업의 최고경영자, 간부, 고급 기술 인력 따위의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기업에 소개해 주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인재를 스카웃하는 것으로 두뇌사냥으로 번역하기도 합니다.

현재 기업에 근무중이거나 새로운 회사를 찾고 있는 유능하고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인재를 필요한 기업으로 스카웃하는 사람을
'헤드헌터'라고 부르는데 인재를 스카웃하는 것을 사업으로 하는 사람과 조직이 존재합니다.
기업의 사활을 결정하는 사업, 특히 첨단기술 분야에서의 헤드헌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재가 필요한 기업에서는 헤드헌팅 회사에 인재채용을 의뢰하게 되면 헤드헌팅 회사가 적절한 인재를 추천하고
이에 해당하는 수수료는 기업으로부터 받게 되며 과거의 헤드헌팅은 임원급이나 고급기술자 위주로 헤드헌팅이 이루어졌으나
최근에는 특정 기술을 가진 전문인력을 헤드헌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 기능적 효과

    인력의 신속한 채용/배치
    핵심업무에 대한 역량 집중
    경기변동에 따른 인력 대처
  • 경제적 효과

    복리후생/일반관리비 절감
    전문 인력양성 비용 절감
    채용비용 절감
  • 노무관리 효과

    인력활용의 극대화
    인사/노무관리 효율성 증대
    인력선발/배치의 편리성
헤드헌팅의 의의 및 배경
헤드헌팅의 핵심인재를 찾아주는 일이다.
공식적인 용어는 Human Resources Research 라고 한다.
하지만 보다 강렬한 의미를 갖는 헤드헌팅이라는 말이 있다.
초기에는 부정적 이미지에서 시작됐는데 기업들은 경쟁사의
핵심인력을 빼내 무력화 시키기 위해 헤드헌터를 하수인으로 이용했다.
그러나 현재는 직장인의 기업선택권이 중요시 되며 무분별한 스카웃을 자제하려는 풍토가 정착되면서 초기의 나쁜 풍토는 사라졌다. 선진국의 경우 헤드헌팅은 기업자체에서 해결 못하는 고급/전문인력 채용을 대신 수행하는 전문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 채용제도

  • 직접채용

    - 작업안정기간/작업소개를 통한 채용

  • 공개채용

    - 신문,잡지 등 간행물 광고를 통한 채용
    - 학교/기타 기관의 문서배포를 통한 채용

신 채용제도

  • 직접채용

    - 인터넷/통신 공개채용
    - 인재 Pool(인재 DB은행), 채용Site이용

  • OFF-Line채용

    - 언론매체 이용, 직원추천, 인턴/신학 장학제도
    - 취업 Agency(파견업체, 채용대행업체, 헤드헌터)
    - 기업설명회, 취업박람회

우림의 서비스 분야
On - Off Line 연계형 헤드헌팅으로 "Client - Candidate"를 연결하는 고급인력 전문 포털사이트 구축 운영
주요 대상 분야
  • 국내외 전 직종의 인재채용 서비스 제공
  •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업무 대행